Inside DOHO

40TH Anniversary Event

"브랜드 'DOHO'로 자리를 지키기까지 4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유구하게 이어진 시간 앞에서, DOHO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려 합니다."

40년, 그리고 새로운 시작

1981년, 대구의 작은 양장점으로 출발했던 혜공이 올해 40주년을 맞았습니다. 많은 브랜드로 이미 포화 상태인 패션 시장에서 지방에서 소규모로 시작한 회사가 긴긴 시간을 지켜오기까지 결코 쉽지만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짧지 않은 시간 속에서 DOHO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만든다’는 디자이너 Doho 선생님의 철학 아래 고객들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예술작업을 펼쳐왔고, DOHO라는 이름으로 4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DOHO가 지향해야 할 최종 목적지는 어디일까 고민했습니다. 같은 길을 오랫동안 걷다 보면 누구나 원론적인 고민에 빠지게 마련인 만큼, 우리는 변화의 길목에서 새로움과 마주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딜레마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피하지 않고 눈앞의 현실을 바로 볼 용기가 필요한 법이니까요. 이는 곧 DOHO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직결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를 진정한 삶의 주인공으로 만드는 방법에 주목했습니다.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기 위해서는 빛나는 매일을 사랑할 줄 아는 자신감과 자존감을 가져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삶을 통해 모두가 한 편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주인공인 만큼, ‘자신감’은 새로운 DOHO를 관통하는 핵심적인 키워드가 됩니다.

브랜드는 단순히 상품으로만 완성되지 않습니다. 브랜드는 로고와 컬러, 슬로건과 서체 등 결을 함께해온 모든 것이 집약된 하나의 결과물이니까요. 이번에 브랜드 리뉴얼을 맞아 새롭게 개편된 브랜드 상징물은 이질적이지 않으면서도 ‘도호다운’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겠다는 일종의 표명과도 같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길 앞에서, DOHO는 다짐한 신념을 다시금 아로새긴다.

“DOHO는 당신의 자신감입니다.”

BRAND RENEWAL


새로운 로고에서는 ‘완벽’을 상징하는 숫자 21을 모티브로, H의 사선을 21도 기울여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볼드한 서체와 대문자 표기법으로 당당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풍성한 분위기로 표현했습니다.

“리뉴얼된 DOHO 안에는 자신감 있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여성을 응원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거든요. 삶을 여행하듯, 바다를 유영하듯 흘러가는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모두를 응원하고 싶어요. 나를 만드는 최고의 스타일은 자신감에서부터 시작되니까요.”

/ DOHO 손진희 디자이너 인터뷰 발췌


▲ 새로운 로고와 인테리어가 적용된 현대백화점 대구점

4월, 현대백화점 대구점 매장이 새로운 로고와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변경된 로고를 매장 내 음각으로 크게 비치하고, 로고의 사선에 의미를 담아 의도적으로 랙을 기울이며 새로운 브랜딩을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피팅룸과 매장 내 스툴에 새로운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를 비치함으로써 보다 더 트렌디하고 영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40TH Anniversary Event

NOTICE _

브랜드 ‘DOHO’로 창사 40주년을 맞이한 지금, 고객 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온, 오프라인 매장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도호의 온라인 매장은 홈페이지 내 게시판의 ‘ONLINE STORE’ 메뉴에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 4/9 (금) ~ 4/15 (목)

  1. 브랜드 위크 20% 할인 (온, 오프라인 매장)

    -창사 40주년을 기념하며 고객 분들께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일부 품목 제외)

  2. 81년생 추가 할인 (오프라인 매장 한정)

    -처음 회사가 창립된 1981년에 의미를 담아 81년생 고객 분들께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3. 고객 추첨 이벤트 (오프라인 매장 한정)

    -4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분들에게 응모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40만원 구매 제품은 백화점은 정상, 아울렛은 1년차 상품으로 한정됩니다.

1등 – DOHO 상품권 200만원 (1명)
2등 – DOHO 상품권 100만원 (2명)
3등 – DOHO 상품권 50만원 (5명)
4등 – DOHO 미니 토드백 (3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