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DOHO

일상 속에서 느끼는 가벼움

편안함과 실용성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DOHO ONE MILE WEAR LAUNCHING

21 S/S을 맞이하며 DOHO에서 처음으로 원마일웨어 라인을 선보입니다. 원마일웨어란, 집에서 1마일 이내 거리의 가벼운 외출 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의미하는데요. 실내 활동이 많아져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옷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만큼, 고객님들의 니즈에 맞춰 새롭게 고안된 라인입니다. 무거운 옷에 대한 압박감은 버리고, 시원한 착용감으로 스타일은 물론 편안함까지 함께 잡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DOHO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이고, 고객님의 입장에서도 하나의 ‘라인’으로 출시됐다는 점이 느껴져야 하는 만큼 기획 과정에서도 고민이 많았던 아이템입니다.

 

ONE MILE WEAR SIGNATURE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DOHO의 원마일웨어가 특별한 이유는 ‘처음’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새롭게 출시된 원마일웨어 곳곳에는 상품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디테일 요소가 더해졌습니다. 창사 40주년을 맞이하며 변경된 슬로건 ‘Endless Confidence’를 자수로 새겼고, 1이나 M, L 등 원마일웨어를 함축하는 상징이 들어간 패치는 ‘도호다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부담스럽지 않게 은은한 멋이 묻어나는 자수와 패치는 작은 디테일로 도호 상품의 특별함을 느끼게 합니다.

 

 

DOHO 원마일웨어 상품 확인하기 (클릭)

 

MATERIAL, COLOR

원마일웨어는 결국 편안함과 이어지는 상품인 만큼 소재 부분에서는 일상 속 활동에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좋은 디자인이란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입었을 때 고객님이 편안하다고 느껴야만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린넨 소재로만 구성된 위 티셔츠는 원단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염색시키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자연스러운 컬러와 터치감이 느껴지는 소재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과정이었습니다. 색감과 함께 프린트 디테일이 포인트가 되는 상품이다보니 프린트도 낱장 상품을 하나하나 놓고 일일이 자수로 새겨넣었습니다. 다른 티셔츠 상품을 제작할 때보다 확실히 원단의 양과 시간이 훨씬 많이 들었는데요. 노력한 공에 비례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서 처음 상품을 받고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출시 후 실제로도 많은 고객 분들께서 좋아해주시고 계셔서, 디자이너로서 많은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상품입니다.

또 하나, 원마일웨어 상품을 기획하며 소재와 함께 고민이 많았던 부분은 색감입니다. 활동성있고 시원한 소재를 유지하되, 컬러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셋업해서 입을 수 있는 숏점퍼와 스커트, 후드형 블라우스와 조거팬츠는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를 통해 포근한 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원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어 실내와 야외 어디에서나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 되어줄 거예요.

어떤 코디와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슬리브리스 탑은 아이보리와 그린 컬러로 구성되었습니다. 변형이 잘 되지 않아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내구성있는 소재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보리 컬러를 더해 고급스러운 심플함을 표현했습니다. 그린 컬러의 경우 DOHO에서 한번도 보여드리지 않았던 새로운 색감인데요. 신선함을 줄 수 있는 컬러 개발을 위해 DOHO의 디자인하우스와 소재 디자이너가 업체와 오랜 회의를 거쳐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입니다.

처음 선보이는 만큼 원마일웨어를 기획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했는데요. 밤낮없이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든 DOHO의 원마일웨어가 고객님의 작은 순간 하나하나에 기쁨을 함께하는 옷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